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가 생명나눔 릴레이 헌혈에 동참했습니다.

서울교육센터는 지난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현재는 노인, 장애인, 아동 복지 등 4개 부분에 대한 기본 직무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릴레이 헌혈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한기철 센터장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

(센터는) 기관차원에서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 혈액부족 사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사회복무 요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번 생명나눔 릴레이 헌혈을 시작하게 됐습니다.(헌혈이) 환자분들 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릴레이 헌혈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들은 헌혈을 하기 전, 기본 주의사항을 듣고 가까운 헌혈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김석진 사회복무요원 (21, 경기도 남양주시)

원래 헌혈 시기가 지났는데, 허리 수술 때문에 꺼리고 있다가 마침 교육 중에 헌혈에 대한 이야기를 하셔서 이때 아니면 할 수 없겠다 싶어서 바로 지원하게 됐습니다.(앞으로도) 직무교육에서 배운 봉사, 책임, 실천, 배려라는 4가지 가치를 사회복무를 통해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날 사회복무요원이 기증한 헌혈증은 한국혈액암협회 등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