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로부터 경북 동해안 지역 유일의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은 포항성모병원이 지난 19일(화)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포항시장, 천주교 대구대교구 제4대리구 교구장대리 신부, 포항시의장, 권역응급의료센터협의체 회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포항성모병원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인터뷰]이강덕(포항시장)

권역별응급의료센터가 우리 성모병원 오늘 개소한 것을 정말 뜻 깊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 지역에 중증환자들이 원래 목적대로 한 시간 이내에 우리 성모병원센터에서 와서 진료 받고 안전을 보장 받고 이렇게 해서 우리 시민들이 좀 더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는 그런 여건을 갖추게 됨을 생각합니다.

포항성모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10명 및 야간소아응급 전문의 3명을 포함한 70여명의 의료진들이 각 진료과별 당직 전문의들과 함께 24시간 포진하여 응급상황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항을 비롯한 경주, 영덕, 울진, 울릉 지역 중증응급환자의 최종치료와 권역 기반 응급의료체계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되며, 대규모 재난상황 발생 시 재난의료팀(DMAT)을 구성해 재난현장에서 현장응급진료소 역할을 하게 되는 긴급재난의료차량과 함께 재난구호 및 의료활동을 실시하게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