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청기전달식 가져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4일 벨톤보청기 광명난청센터와 함께 저소득 청각장애인에게 보청기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소리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광명난청센터는 보청기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매년 2명에게 보청기를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보청기 지원 뿐 아니라 귀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난청검사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보청기를 지원받은 임씨는 비싼 가격이 부담되어 구입을 못했는데 지원받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맑은 소리를 듣게 되니 아직은 어색하지만 소리를 듣지 못했던 설움을 한 번에 치유 받는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습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전인재활과 사회통합을 위해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02-6912-8000로 문의하면 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동대문통통축제’ 성료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2일 지역사회 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즐겁게 소통하는 장인 동대문통통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노인, 어린이집 아동, 청소년 등 100여명이 함께한 개막행사는 사물놀이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나눔 떡 메치기, 각종 체험 놀이부스,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또한 이웃과 함께 나누어 먹는 ’나눔떡‘을 배포하여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자 하는 ’동대문통통축제‘의 의미를 전달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를 맞이하여 17일간 모은 ‘사랑의 쌀독’은 63kg이 모아졌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영양떡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한 지역주민 모두가 즐겁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식개선 퀴즈대회 ‘도전!골든벨’모집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오는 30일에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 퀴즈대회 ‘도전!골든벨’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장애인식개선 퀴즈대회 ‘도전!골든벨’은 평택북부복지타운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지역 내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참가하는 학생들이 장애인식개선 퀴즈를 통해 스스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실시되며, 장애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법과 정책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장애관련 퀴즈를 풀면서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퀴즈 출제 방식에 대한 예시를 안내하고자, 예상출제문제를 포함한 장애관련 내용을 정리한 자료집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031-615-3973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