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주택도시공사, 무장애 힐링공원 조성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장애인이나 노인들도 놀이터와 운동시설을 장애물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힐링공원을 송파구 위례 포레샤인 단지에 조성했습니다. 힐링공원은 2,057㎡규모로 놀이공간과 운동공간을 묶어 무장애통합공간으로 돼 있습니다.

2. ‘장애인용 방송수신기’ 불량률 7.4% 달해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 장애인용 방송수신기의 불량률이 7.4%에 달한다고 밝혔다. 방통위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매년 제작업체를 선정해 시청각장애인에게 맞춤형 방송수신기를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3. 2017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 개막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2017년도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가 이달 27일 개막해 3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됩니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장애예술인들의 작품과 예술체험, 아트마켓, 아트놀이터 등으로 기획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부산시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지원사업 진행

부산보조기기지원센터와 아름다운재단이 장애아동 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지원에서 센터는 기립과 이동, 목욕 등 4개 부문의 보조기기 총 19종을 부산시에 거주하는 19명의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전달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