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작을 알리는 소리와 함께 출발선에 선 사람들은 힘차게 달려 나갑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한 2017 슈퍼블루 마라톤대회가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슈퍼블루 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장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인터뷰] 고흥길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깊어지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슈퍼블루 마라톤은)국민들의 (올바른 장애)인식확산과 장애인들의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의의가 있고..."

대회에는 6천 5백여 명의 참가자,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나경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명예회장, 홍명보 홍보대사 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했습니다.

마라톤 대회는 5km 슈퍼블루코스와 10km코스, 하프코스로 나눠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지친 와중에도 대회의 의미를 되새기며 환한 웃음을 잃지 않았습니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번 마라톤 대회가 경쟁을 떠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자리라는 점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인터뷰] 한승엽 / 서울 여의도고등학교

"달리면서 (장애인 참가자와)많이 마주쳤는데 굉장히 (이 자리가)뜻 깊다고 생각했어요."

[PIP] [인터뷰] 박은정 / 사회복지사

"이런 행사가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돼 있는 것 같아요. 비장애인과 같이 걷는데 의미를 두고 있고..."

한편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