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연 ‘아빠가 사라졌다!’ 쇼케이스 열린다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연 ‘아빠가 사라졌다!’ 쇼케이스 열린다
  • 이명하 기자
  • 승인 2017.10.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튜디오뮤지컬
▲ ⓒ스튜디오뮤지컬

시·청각장애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인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의 쇼케이스가 열린다.

다음달 3일 오후 7시 30분 다리 소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예비사회적기업 스튜디오뮤지컬이 배리어프리 공연의 새 이름 보들극장으로 선보이는 뮤직드라마다.

기존의 배리어프리 공연을 창작부터 연출·기술 전 영역에서 새롭게 개발해 선보이는 혁신적 공연 모델로, 2017 서울시 혁신형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쇼케이스를 위해 창작·제작진들은 국내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그 연구결과의 발표와 함께 현장해설과 자막, 수화통역 등을 제공해 시·청각장애가 있는 관객도 감상 가능한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작인 아빠가 사라졌다!는 지난 2016년 초연한 뮤직드라마로 갑자기 사라져버린 아빠를 쫓는 딸과 그 주변인물인 김선녀, 진국인 등 개성있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가족애를 떠올릴 수 있게해 모두 공감하는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공연 관람을 원하는 관객은 스튜디오뮤지컬(02-6052-3334)로 문의 가능하며, 장애당사자와 문화예술·지원기업 등과 관련한 업계 종사자·관련자 등을 우선으로 초대를 진행한다.

한편, 주최사 스튜디오뮤지컬은 이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오는 2018년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공연을 찾아가는 공연 등으로 이어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