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복지 민·관 협치 강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서울시가 <서울시 복지 민관 협치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토론회에서는 시민의 소통과 참여 확대의 중요성과 행정을 담당하는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2. 장애인권익옹호기관-대한법률구조공단 업무협약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대한법률구조공단이 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법률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애인 권익옹호와 피해회복을 위한 사법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입니다.

3. 복지TV, 평창군 ‘안경 200개 후원물품’ 전달

복지TV가 강원도 평창군에 노인들을 위한 돋보기 2백여 개를 전달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최규옥 복지TV 회장과 심재국 평창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군청에서 진행 됐습니다. 한편, 이번에 전달 된 안경들은 평창군을 통해 지역 노인들에게 전달 될 예정입니다.

4. 부천시 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 합동 고희잔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가 2017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잔치를 열었습니다.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된 가운데 조영섭 부천시지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노인들을 모시고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청주, 제10회 사랑의 끈 연결운동 열려

충북신체장애인장애인복지회가 제10회 2017 충북 사랑의 끈 연결운동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사랑의 끈 연결운동에서는 충북도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 52명이 장학금을 전달받았습니다.

6. 캠코 충북본부, 2017 희망 김장 나눔 행사 개최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충북지역본부가 충북광역자활센터와 공동으로 <2017 맛있는 희망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한편, 김장나눔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충북 광역자활센터를 통해 도내 주거복지취약계층에게 전달됐습니다.

6. 현대제철-대학생 봉사단, 노랑손수레 전달

현대제철과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예스가 순천 지역 노인들에게 손수레를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제작 돼 전달 된 손수레는 봉사단이 직접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해 제작됐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