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문성초등학교‧서울금나래초등학교 학교탐방 및 모의수업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월~12월 3회기에 걸쳐 서울문성초등학교, 서울금나래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미취학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학교탐방과 교실모의수업을 진행했다.

취학 준비 지원 프로그램 ‘신나는 학교’는 미취학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취학 전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가르치고, 학교탐방과 모의 수업을 진행해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7세 아동의 학부모는 “실제 초등학교에 방문해 여러 교실도 둘러보고, 모의수업도 진행해 우리아이가 입학한 후에 두려움이나 걱정 없이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에 필요한 여러 도움을 받은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금천장애인복지관 박은정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 장애아동에게 체계적인 사전교육을 진행해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취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취학 준비 지원 프로그램 신나는 학교는 2018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금천구 거주 취학 예정 장애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방문 또는 전화(02-6912-8000)로 가능하며 정원 모집시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