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에너지 절약 위한 시민단체 협의회, 12월 20일 명동에서 거리 캠페인 예정

에너지시민연대를 포함한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는 오는 20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2017 동절기 국민 절전 캠페인 출범식’을 갖는다.

이번 출범식은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화와 온실가스 감축,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해 시행되며, 더욱이 지난 12일에 한파주의보가 한파경보로 격상되면서 급격한 에너지 수요 증가를 대비하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고 한다.

이번 출범식의 표어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모든 국민들에게 ‘그뤠잇(잘했다는 의미의 개그맨 김생민의 유행어)’을 주고자하는 의미에서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이다.

명동 예술극장앞에서 열리는 이번 출버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노은지 kbs 기상캐스터의 사회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방한용품을 이용한 패션쇼가 열린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목도리, 장갑, 귀마개 등의 방한 용품에 초점을 맞춰 실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방한 패션을 선보인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겨울철 6개 실천요령 ▲겨울철 실내온도 20°C 유지하기 ▲내복, 목도리 등 방한 용품 입기 ▲창문에 단열필름 등 붙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 영업하기 ▲영업종료 후 간판 등 옥외조명 소등하기 내용의 전단지를 배포하며 거리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