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3월, 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 특별자진신고

고용노동부와 보건복지부는 새해 1월부터 3월 31일까지 30인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 특별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합니다. 이 기간 동안 사업주가 자진신고 하면 정부는 과태료를 면제해 주고, 두누루리 지원대상 사업장일 경우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2. 고양 파이브휠스 농구단 창단…강동희 前 감독 후원

경기도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가 휠체어농구 2부팀 <고양 파이브휠스 농구단>을 창단했습니다. 이번 창단으로 국내 휠체어농구단 남자 2부팀은 13개 팀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한편, 이번 창단에는 강동희 전 감독의 스포츠윤리교육 강사료의 전액 기부로 후원이 있었습니다.

3. 충북 제천 화재 참사, 마지막 발인…건물주 수사

충북 제천 화재에서 29명의 사망자가 발생 한 가운데 고인들에 대한 영결식이 모두 끝났습니다. 경찰은 해당 건물주와 시설 관리인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소방합동조사단이 소방당국의 부실 대응 의혹 등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4. 전남 여수시, ‘아이나래 행복센터 개소’

전라남도 여수시에 맞춤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나래 행복센터>가 개소했습니다. 긴급돌봄과 등하원 지도를 돕는 센터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운영됩니다. 또한 센터는 8세 미만 아동들의 가정에서 갑작스런 애경사가 있을 때 3시간 내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대구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화합 한마당 개최

대구시 장애인부모회가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송년의 밤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가족들의 복지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과 한 해의 추억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