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지난 27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2017년 중증 장애인생산품 우수상품 및 우수구매기관 포상식’을 진행했다.

포상식은 올해 판매시설에서 판매되는 장애인생산품 가운데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제품과 판매시설을 통해 장애인생산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우수구매기관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으로 구성됐다.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생산품에는 복사용지(늘푸른직업재활원), 점보롤(장애인생산품판매지원협회), 정부파일, 종이컵(샛별재활원)등으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한 직업재활시설에는 포상금과 표창이 수여됐다.

중증 장애인생산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기관은 국가공공부문에 남양주시청 체육문화센터, 경기도남부지방경찰청 경리계, 법무부 운영지원과가 받았고, 사회복지단체 부문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경기협회, 행복한일터, 경기복지재단이 수상했다.

또한 올해 구매실적이 크게 오른 화성시청, 광명시청,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원부규 원장은 “포상식을 통해 직업재활시설이 자부심을 갖고 우수한 장애인생산품을 생산하는 데 매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판매시설을 통해 장애인생산품을 더 많이 구매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