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2017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 아주 특별한 정기연주회 및 송년회’ 진행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해 26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17 LUMEN(루멘) 챔버오케스트라단 아주 특별한 정기연주회 및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은 독일 Lipoid(리포이드) 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2월부터 진행된 신규 사업으로, 음악을 통해 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의 잠재 능력을 키우는 문화 예술 활동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복지관 마미존 팬플룻 교실 어머님들의 팬플룻 공연을 시작으로 성삼 베로니카 수녀의 송년사, Lipoid 코리아 김형석 대표의 격려사, 밝은빛 임지원 부모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이후 LUMEN 챔버오케스트라단이 공연을 시작했다.

연주가 끝난 뒤 단원들은 ‘장애인 유소년 오케스트라단의 꿈과 정기연주회’를 지원한 김형석 대표에게 한 해 동안의 소감과 감사함을 담아 편지를 낭독했다.

김형석 대표는 “앞으로도 Lipoid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독일 본사와 끊임없이 교류하겠다. 정기연주회라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고, 한 해 마무리를 잘해서 더 행복한 2018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관 소속 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단처럼 장애인 예술 단원들의 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