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사례집 발간
인구보건복지협회,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사례집 발간
  • 강지향 기자
  • 승인 2018.01.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사랑 상담실 모유수유 관련 많이 하는 질문 선정, 전문가 감수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임신·출산·육아 종합포털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실을 통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묶어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

책자는 최근 2년(‘15~’16)간의 모유수유 상담사례를 분석해 자주 묻는 질문 103건을 선정, 모유수유 전문가의 감수를 검쳐 제작됐다.

내용은 임신 중 유방변화, 모유량, 수유간격, 밤중수유, 단유 등 모유수유 시작부터 끝까지 분야별로 자세하게 소개돼 있다.

▲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사례집 ⓒ인구보건복지협회
▲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사례집 ⓒ인구보건복지협회

‘둘째는 꼭 모유수유를 성공하고 싶어요’ 사례집에서는 모유수유에 실패한 경험이 있더라도 재도전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고, 커피섭취·파마·염색·눈썹문신 등이 모유수유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와 같은 일상생활 속 궁금한 질문도 다수 포함됐다.

상담사례집은 보건소와 모유수유시설 등에 배포되며, 아이사랑(www.childcare.go.kr)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많은 엄마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의지는 있지만 정보부족, 방법미숙 등의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다.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된 이번 사례집이 올바른 모유 수유 방법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협회는 임신육아 및 난임상담센터를 운영해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상담 서비스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임신·출산·육아·난임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임신육아 1644-7373/난임심리 1644-7382)도 가능하다

특히 난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난임 의료에 대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위해 ‘난임, 바로알기’ 책자를 제작해 보건소와 병원에 배포했으며, 역시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난임 안내서. ⓒ인구보건복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