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로복지공단, ‘산재노동자 자녀 고교장학생’선발

근로복지공단은 산재노동자 가정에 고등학교 학비를 지원하는 ‘산재노동자 자녀 고교장학생’을 선발함에 따라 다음 달 14일까지 접수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소속학교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연간 5백만 원 한도 내에서 수업료 등을 지원합니다.

2.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문화엔(N)티켓 개설

문화체육관광부가 예매‧발권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를 지원하고, 국민에게 차별 없는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플랫폼 ‘문화엔(N)티켓’을 열었습니다. 문광부는 ‘문화엔(N)티켓’을 통해 비싼 수수료 때문에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단체들이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와 공연・전시 홍보를 쉽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3.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셀프컨설팅 교재’ 개발

서울시는 보육교직원 스스로 자신을 점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셀프컨설팅 교재’를 개발해 국공립어린이집에 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보육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현장평가로 인한 업무가중 부담을 해소하고, 보육교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활용을 통해 교사가 영·유아 보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용을 꾸몄다고 설명했습니다.

4.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연천군지부, 지부장 이·취임식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연천군지부가 지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오충영 신임지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장의 장애인 목소리를 대변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5. 광양시, 사랑의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 문화 형성

광양시는 동절기 혈액 수급부족을 해결하고 생명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랑의 헌혈>을 진행했습니다. 광양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된 나눔문화 행사에서 시민들은 단순히 헌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 담긴 나눔을 통해 추운 겨울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소중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