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여성장애인모임 참가자들이 요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 2017년 여성장애인모임 참가자들이 요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2018년 여성장애인모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진행하는 여성장애인 모임은 총 10명의 여성장애인을 모집하며, 오는 31일까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에 안내교육을 진행해 참가자의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조사를 바탕으로 취미·여가 활동, 문화활동 등 프로그램을 선정해 오는 3월~12월까지 진행한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한 여성장애인모임은 여성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해 생활만족도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여성장애인모임 참가자 욕구에 따라 화훼활동, 아트활동(그림 그리기). 요가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1년 동안의 참여 소감과 프로그램의 내용을 담은 ‘사애록’을 제작·발송해 아산 지역 내 여성장애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여성장애인모임은 개인역량 강화를 통해 편견과 사회·경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도 여성장애인 모임에 많은 참가자가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성장애인모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