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구 내 지적·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 진행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일~16일까지 2주동안 금천구 내 지적·자폐성 장애 청소년과 성인 55명을 대상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겨울 계절학교’는 겨울방학 기간 중 다양하고 흥미로운 문화·여가 활동과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양육자의 부담감을 경감시키기 위해 기획·진행됐다.

내부 활동으로는 조별 겨울나기 활동을 주제로 잡아 ▲겨울 간식 붕어빵 만들기 ▲2018년 새해 달력만들기 ▲스노우볼 만들기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난타 북치기 체험▲금천 노래자랑 대회 등이 진행됐다.

외부활동으로는 △인천 아람딸기농장에서의 딸기 따기 체험 △일산 원마운트 눈썰매체험 △안양치즈마을에서 치즈 만들기 등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이 진행됐으며, 영화관과 볼링장을 방문해 또래 친구들과의 문화여가 활동 시간도 가졌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장애아동은 “이번에 치즈 만들기 체험을 처음 해봤다. 만들어지는 과정도 배우고, 쭉쭉 늘어나는 치즈가 너무 신기했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남겼다.

박은정 관장은 “겨울을 맞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한 이번 계절학교에 많은 이용자 분들이 오셔서 건강하고 흥미로운 방학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여가활동, 체험학습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맞추어 계절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전화(02)6912-8000)로 문의하면 된다.

▲ ‘겨울세상 만들기’ 미술프로그램 진행모습 .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 ‘겨울세상 만들기’ 미술프로그램 진행모습 .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