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7년 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 운영단체 및 개인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충남장애인체육회
▲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7년 생활체육지원사업 우수 운영단체 및 개인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충남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체육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요.”

충남장애인체육회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뉴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충남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9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2018년 생활체육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고 ‘뉴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비롯해 2018년도 사업추진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 아이디어 공모는 일반적인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에서 탈피, 시군의 지형과 문화적 특색을 가미한 ‘지역 특화 스포츠 사업’이나 비인기 종목 활성화를 위한 순회지도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업이다.

충남장애인체육회는 재능기부와 대학생봉사단, 프로구단 등과 연계한 사업 등 시·군지부와 관련 기관·단체로부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올해 내 2~3곳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올해는 장애인의 생활체육을 강화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것”이라며 “뉴 아이디어 공모 사업을 비롯한 올해 사업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장애인체육회는 뉴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비롯해 장애영유아 체육대회, 생활체육사업 모니터링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