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자 3월 21일 발표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2018년도 제16회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이 지난 20일 전국 11개 지역 시험장에서 치러졌다.

이번 1급 자격시험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이나 사회사업학을 전공한 후 석박사를 받은 이, 대학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하는 이 중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이 등이 응시할 수 있다. 또 사회복지사 3급 자격증 소지자 중 3년이상 사회복지사업의 실무경험이 있거나, 대학 졸업자 중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하는 교육훈련기관에서 12주 이상 사회복지사업 관련 교육훈련을 이수한 자, 전문대학 졸업자 중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도 응시가 가능하다. 

이번 시험은 ▲사회복지기초(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과 제도(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등 3과목으로, 5지 선택형 200개 문제가 출제됐다.

필기시험 문제 및 가답안은 지난 20일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사회복지사 1급 홈페이지(www.q-net.or.kr/anc002.do?id=anc00201&gSite=L&gId=52)를 통해 공개됐다.

필기시험 합격예정자는 다음달 21일 발표하며, 합격예정자들은 이날부터 3월7일까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실시하는 응시자격 서류심사를 받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심사결과 부적격자이거나 응시자격서류를 정해진 기한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합격예정을 취소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3월21일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