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초생활보장, 저소득 국가유공자 수급권 강화

보건복지부는 올해부터 저소득 보훈대상자에 대한 수급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복지부는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생계안정을 위한 시행령을 개정하고, 참전명예수당에 대한 기초생활보장 소득공제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생활이 어려운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지급하는 생활지원금에 대해서도 기초생활 소득인정 산정에 포함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2. ‘중소병원 재난관리’, 국가인증신청 매우 낮아

보건복지부는 국내 중소병원의 재난관리와 관련한 인증평가 신청률이 매우 낮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복지부는 요양병원과 정신병원은 의료기관 인증 의무기관이 이지만, 병원급 의료기관은 자율적으로 인증평가를 신청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화재 안전관리를 위한 규정과 계획, 소방시설 설치 등의 항목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3. 전남 고흥군, 농업용 드론 활성화 나서

전라남도 고흥군이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본격적인 드론사업 육성에 나섰습니다. 이를 위해 고흥군은 드론 실증단지 구축과 정밀 농업서비스 사업화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4. 안동시, ‘2018안동암산얼음축제’성공리 끝내

경북 안동시의 대표축제인 안동암 산얼음 축제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안동시는 이번 축제에 약 22만 여명의 관광객이 찾아 왔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축제를 담당한 추진위원회는 내년도에 보다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구체적 협의에 들어갔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