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 은평구의 지원을 받아 올해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만 65세 이상(봉제사업단은 만 60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나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판정자, 다른 재정일자리 참여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방법은 복지관에 비치된 참여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1통, 사진 1장을 지참해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올해 3월~11월까지 9개월간 실시하며, 활동시간은 월 30시간이다.

참여 사업은 ▲은빛 어우라미 (선발인원 70명) ▲도서관도우미 (33명) ▲실버강사지원단 (25명) ▲경로당허브건강지킴이 (9명) ▲정보화교육도우미 (15명) ▲공공의료기관도우미 (12명) ▲따뜻한 한끼 나눔 도우미 (24명) ▲청소를 부탁해 (6명) ▲어르신마음건강지킴이 (30명) ▲봉제사업단 (8명) 등이다.

은빛어우우라미는 복지시설 프로그램 진행 도움과 시설환경을 관리 보조하는 업무를 하며, 도서관도우미는 관내 도서관에서 독서지도와 독서문화 장려를 지원한다.

또 실버강사지원단은 전문지식과 경륜을 보유한 노인이 지도를 지원하고, 경로당허브건강지킴이는 경로당 노인 건강체조와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보화교육도우미는 전문지식을 보유한 노인이 컴퓨터 강의 도우미로 활동하며, 공공의료기관도우미는 공공의료기관 프로그램의 진행에 도움을 주고, 시설환경 보조업무를 맡는다.

청소를부탁해는 공공임대주택과 시설 청결 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어르신마음건강지킴이는 가정방문을 통해 경로당 이용 노인에게 정서 진원과 일생생활 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봉제사업단은 봉제 기술을 보유한 노인이 봉제용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등의 업무를 맡는다.

노인일자리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은평노입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팀 (02-385-1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