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경기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이용자 모집 선전전.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 ‘2018년 경기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이용자 모집 선전전.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경기도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018년 경기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바리스타, 동화구연사, 아로마테라피, 웃음치료사, 동료상담 리더자 등 자격증 과정 5개와 헤어, 당구, 영어, 뷰티 등 취미과정 4개 반으로 구성됐다.

총 9개 강좌는 이천시장애인생활센터 교육실 등에서 운영하며, 육아, 가정 폭력, 사회서비스, 직업상담 등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대상자는 수원, 성남, 용인, 부천, 안산, 안양, 화성, 평택, 시흥, 광명, 김포, 군포, 광주, 이천, 오산, 안성, 의왕, 하남, 여주, 과천, 양평 등에 거주하는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강좌별 10명 기준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경기도 여성시장애인교육지원사업 이용자는 이천역 또는 이천터미널에서 교통약자이동지원 차량과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차량을 이용해 교육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은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을 받는 여성장애인에게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2018년 경기도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과 관련한 프로그램, 서비스대상과 내용, 기간, 교육장소 등 세부내용은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www.eccil.kr)나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전화(031-631-78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