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출처 - 여수해양경찰서

여수해경이 민생 안전을 확보하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해경은 수산, 레저, 환경 등 분야별 민생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범죄예방·단속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낚시어선 해양사고가 전년도에 비해 4배 가까이 증가해 이에 따른 안전강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여수해경은 낚시어선 선주 및 선장들을 대상으로 주기적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선박의 음주 운항 및 정원초과 등 해상교통 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에 나설 계획입니다.

인터뷰

정호선 과장 / 여수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

해양범죄는 16년도에 2531건 발생했고 작년에는 2309건이 발생해 약 9% 감소했습니다 경비안전과 파출소 등 현장 경찰관과 정보 수사요원이 적극적인 순찰과 계도 활동을 통해 범죄 활동이 다소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해양에서 범죄예방과 치안서비스를 통해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경은 깨끗한 바다를 위한 오염사고 예방에도 선제적 대응을 펼치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전남 동부지역 해상에서 발생한 해양오염사고는 전년도 대비 30건에서 28건으로 줄었으며 오염물질 해상 유출량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박 오염사고는 소형 어선 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해양수산종사자를 대상으로 해양오염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맞춤형 해역 방제체계 강화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해양 치안 확보와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여수해경의 노력이 올바른 해경상을 정립하고 해양 복지 또한 실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