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까지, 점자정보단말기와 특수마우스 등 교육 보조기기 지원

한국장애인재단이 한국교직원공제회와 함께 장애인 교원의 교육 환경개선을 위한 교육보조기기 지원 신청을 받는다.

이번 교육보조기기 지원 사업은 수업 준비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교원을 위해 계획됐다.

지난 국정감사에 따르면 전국의 장애인 교사 4,139명(중증 장애 888명)에게 지원되고 있는 보조기기는 21대에 불과하다.

이에 한국장애인재단과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많게는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교육보조기기를 직접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 장애인 교사의 편의제공을 위해 지난 해 12월, 장애인 교원의 교육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교원 교육보조기기 지원 사업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를 통해 진행되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을 가르치는 장애인 교원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품목은 수업 시 필요한 장애인 교육보조기기(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특수마우스 등)에 한하며 중증 장애인 500만 원, 경증 장애인 300만 원 내에서 1인 1품목이 지원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모금홍보팀(전화 02-6399-6237, 이메일 master@herbnanum.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