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6동주민센터, 기존 발굴한 음식점, 미용실, 약국 등 17개 업체에 대한 정보제공과 나눔가게 발굴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저소득장애인 및 복지소외계층 서비스 이용토록 지원 역할 담당

▲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경환)은 지난 7일 신정6동 주민센터와 ‘나눔과 배려의 지역복지 생태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상점과 업체 등이 지역에서 살고 있는 저소득장애인에게 필요한 도움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빈곤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생태계 복원을 구축하기 위해 체결한다.

이를 위해 신정6동주민센터는 기존 발굴한 음식점, 미용실, 약국 등 17개 업체에 대한 정보제공과 나눔가게를 발굴하며,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장애인과 복지소외계층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김경환 관장은 “양천구 장애인들이 자연스럽게 지역 내 상점, 업체를 이용함으로써 서로 이웃이 되고, 장애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해 장애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문의나 후원 등 궁금한 사항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연계팀(070-4804-6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