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재인 정부, 첫 사회보장위원회 개최

문재인 정부 첫 사회보장위원회 회의가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렸습니다. 회의에서는 2018사회보장위원회 운영계획과 범부처 사회서비스 발전방향 등 총 8건의 안건을 논의했습니다. 또한 회의에서는 제1차 노숙인 종합계획의 2016년 추진실적 평과결과 보고도 있었습니다.

2. 복지부, 제2차 노인일자리 종합계획 발표

보건복지부가 사회보장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8-2022 제2차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분야는 총 4개로 참여자 역량 및 보호 강화, 인프라 강화, 안정된 민간일자리 확대, 사회공헌 일자리 지원입니다. 한편, 복지부는 앞으로 제2차 노인일자리 종합계획이 차질 없이 시행 될 수 있도록 과제별 추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3. 장애계, UN장애인권리협약 담긴 개헌 돼야

장애계가 제10차 헌법개정은 UN장애인권리협약의 철학과 이념이 담긴 개정이어야 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장애계는 개정안이 장애인을 비롯한 인권취약계층의 기본, 사회, 평등권이 포함돼야 하고, 국민의 기본권과 인권을 보장하는 것이 이번 개헌의 중요한 주제라고 말했습니다.

4. 여수시, 안전한 공단 조성위한 대책 마련

여수시가 안전사고 없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과 대책마련을 위한 회의를 열었습니다. 여수시는 올 한 해도 안전사고가 없는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상시 안전관련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5. 경북 예천군, 신청사 이전 시작

경북 예천군이 신청사 이전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사 개청식은 다음 달 12일 있을 예정이며, 이달 중 각 부서별로 순차적으로 이사를 진행함으로써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