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인고용공단, 발달장애인 직업안내서 발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정보 안내서 <빵빵 꿈을 실을 job 버스>를 발간했습니다. 안내서는 발달장애인이 종사 할 수 있는 직무를 동화 형태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내서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 서울시, 노숙자-쪽방촌 주민 일자리 지원

서울시가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 2천 7백 명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9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합니다. 서울시는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들이 공공일자리 등에서 근무를 하게 되며, 향후 민간일자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3. 한우근우회, 사회소외계층 위한 나눔행사

한우근우회가 국회에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쌀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나눔행사에는 약 5백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탈북가수와 함께하는 나눔공연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4. 광양 어린이보육재단, 맞춤형 보육사업 추진

광양 어린보육재단이 맞벌이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기 위한 맞춤형 보육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 광양시는 육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5. 여수해경, 전남 동부 해상 치안 역량 강화

전남 여수해양경찰이 전남 동부 해상지역의 치안 역량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를 위해 여수해경은 5백 톤 급의 경비함정을 추가로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남성경찰관 위주의 함정 승선을 여성경찰관으로 확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