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송동호)은 지난 23일 김해시 장유동 월산초등학교에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를 전담하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지수 팀장을 강사로 위촉해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올바른 양육방법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또 신고의무자인 교직원들에게 아동학대 신고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사건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사전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신고의무자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 및 경감심을 고취해 신속한 아동학대신고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월산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아동학대에 대한 교직원의 신고, 관심이 절실한 것을 느꼈으며 신고의무를 준수하며 아동학대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신고의무자, 비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인형극 그리고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 및 교육에 대한 문의는 (055) 322-139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