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은 오는29일~30일까지 제주춘강의원에서 도내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등 60명을 대상으로 ‘재활보조기구 지원 및 경직클리닉 무료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체․뇌병변 장애아동의 경우, 현 장애상태에 대한 신경 정형외과, 재활 영상의학과 영역 등 다면적 진료를 바탕으로 의료재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앞으로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나, 경제적·시간적 여건으로 인해 대도시 병원진료나 이용이 여의치 않은 게 현실이다.

2014년부터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한국가스공사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이번 무료진료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활전문 의료진이 직접 제주도를 방문해 진료를 실시하고, 장애정도와 재활방향에 따라 재활보조기구를 지원하거나 무료 수술지원, 정기적인 사후관리까지 이뤄진다.   

▲ 지원 보조 재활기구
▲ 지원 재활보조기구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183명의 장애아동들이 진료를 받았고, 26명이 재활보조기구를 후원을, 21명이 수술비와 외래 치료비를 후원받았다.

진료는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두 차례 진행하며, 제주도 내 만 18세 미만 지체, 뇌병변 장애가 있는 장애아동과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재활보조기구 지원과 무료수술은 진료결과와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 후 선정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