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김해시 장유동 소재지의 관동초등학교에 방문하여 1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인형극 '내 몸은 내가 지켜요!'를 실시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김해시 장유동 소재지의 관동초등학교에 방문하여 1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인형극 '내 몸은 내가 지켜요!'를 실시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29일 김해시 장유동에 위치한 관동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인형극 ‘내 몸은 내가 지킨다!’를 실시했다.

인형극은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소희 상담원이 사회를 맡았고, 김해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에서 인형극 조작을 하며 공연을 이끌어갔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오전 9시 30분~10시 3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아동들이 다양한 학대 상황(유괴, 성폭력, 음란물 노출 등)에 노출되는 상황을 재현해 잘못된 대처법과 올바른 대처법을 배우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어린이인형극은 김해시 내 유치원 및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햇살아이 나눔저금통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동학대예방인형극 및 햇살아이 나눔저금통 사업과 관련된 문의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055-322-139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