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종합사회복지관 2018 힐링 영어학교 입학식 개최
신월종합사회복지관 2018 힐링 영어학교 입학식 개최
  • 남궁준
  • 승인 2018.04.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KAC)지원으로 2013년부터 6년째 소음피해 아동 대상 원어민 영어교육 진행

힐링영어마을이 지난 2일 힐링영어학교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힐링영어마을 참여아동은 물론 학부모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입학식에 참석한 박청하 한국공항공사 사회공헌혁신센터장은 “힐링영어마을이 항공기소음피해를 안고 살아가는 양천구 지역주민에게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한국공항공사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소음피해지역 주민을 살피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동호 신월종합사회복지관장은 “한국공항공사의 지원으로 6년째 이어가고 있는 힐링영어마을을 통해 아동의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결혼이민자 원어민 강사의 한국생활 적응과 경제적 지원에도 큰 보탬이 됐다.” 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항공기 소음피해지역 아동의 영어교육을 통한 자존감 향상은 물론 가족관계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힐링영어마을은 ▲힐링영어학교 ▲힐리액티비티(나들이프로그램, 영단어골들벨, 샌드위치데이) ▲힐링패밀리(가족캠프, 교양특강, 가족상담 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올해 예산은 약 6,000만원으로 작년대비 500만원 이상 증액되어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