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원 장학금 지원...4월5일~4월30일까지 접수

한국소아마비협회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학생들의 자주적인 삶을 응원하는 ‘제3회 씨알장학금’ 장학생을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서울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서울에 주소를 두고 다른 지역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장학금지원신청서 1부와 ▲나의 꿈에 대한 에세이 1부 ▲씨알장학금 집행 계획서 1부(씨알장학금 예산 집행 계획서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www.scil.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seoulcil@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나의 꿈에 대한 에세이와 씨알장학금 집행 계획서를 서류 심사해 서류 통과자를 개별 면접한 뒤 최종 장학생 2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1인당 150만 원으로 총 300만 원이며 씨알장학금을 받는 학생은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상담가와 지속적인 멘토링 동료상담도 받을 수 있다.

씨알장학금 최종 선정결과는 다음 달 중순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같은 달 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찬오대표는 “장애학생들이 장학금으로 꿈을 향한 도전의 기회를 통해 자립의 자신감이 커지길 바란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 동료지원서클 박성준(02-404-0920)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