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선관위, 장애인 모의 투표체험 행사 실시

제7회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적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의 투표체험을 실시했습니다. 지난달29일 서울 동작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용자 30여명이 참가했으며, 투표의 중요성과 투표 방법 설명회, 모의 투표체험이 진행됐습니다.

 

2. 충북학사, 서울 중랑구에 들어선다

제2충북학사 기공식이 지난달 28일 서울시 중랑구 중화동에서 열렸습니다. 오는 2019년 준공될 예정인 제2충북학사는 장애인 4명을 비롯해 총 330여명 이상의 학생을 수용할 계획으로 지역 학생뿐만 아니라 중랑구 내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3. 제2회 화순군 장애인 한가족 대축제

사단법인 전남지체장애인협회 화순군지회가 제2회 화순군 장애인 한가족 대축제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의 참여와 화합의 장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과 더불어 즐거운 한가족 대축제, 소통하는 행복한 화순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식 제공과 초대가수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이 이어졌습니다.

 

4. 동계 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 신의현 선수 환영행사 열려

충남 공주에서 동계 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을 따 낸 신의현 선수를 환영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신의현 선수는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와 열렬한 박수를 받은 가운데, 오시덕 시장은 공주시민을 대표해 격려인사를 전하고 공주를 빛낸 자랑스러운 체육인으로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5. 순천시, 식목일 기념 아름다운 숲속의 전남 조성

순천시가 식목일을 기념해 2018 나무심기 행사를 갖고, 아름다운 숲속의 전남 만들기에 주력합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지난 2015년 일본 쓰치야시나코 의원이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고자, 기증한 편백씨앗이 자란 편백묘목 9천그루를 순천 상사호 주변에 식재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