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과 여성취업을 위한 국비지원 직업교육 시행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청년실업과 여성실업 해소의 일환으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비지원 직업훈련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국비지원 직업훈련은 ‘무역사무원 양성과정’과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이 대표적이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먼저, ‘무역사무원 과정’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다음 달 8일 개강한다. 무역실무입문부터 수출입 계약·운송·통관·결제 실무, 관세법, 무역영어, OA실무까지 무역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은 다음 달 8일부터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실제 교역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대외무역 및 수출의 비중이 높아 전망이 매우 밝은 분야로 안정적인 일자리로의 취업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참신하고 질 높은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호평받는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전문가 3기 과정’은 5월 28일 개강한다. K-POP 공연, 영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교육으로 앞선 2기 시행 결과 미디어사, 엔터테인먼트사 취업 등의 높은 성과를 이룬 바 있다.

과정은 다음 달 28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공연예술과 축제기획,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영상콘텐츠 기획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한 모의프로젝트 실습, 콘텐츠 현장견학, 기업실습을 통해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였다.

‘무역사무원 과정’은 다음 달 2일까지,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전문가 과정’은 다음달 21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특히 각 과정은 교육희망자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로 교육 수강을 희망한다면 마감일 전 조기접수 필수적이다.

해당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동작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dongjak.seoulwomanup.or.kr)와 전화(02-525-1121)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