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박람회’개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박람회’개최
  • 하세인 기자
  • 승인 2018.05.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사회복지관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복지관과 종사자의 자긍심과 연대 의식을 고취시켜 사회복지증진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과 관심을 제고하고, 사회복지관 우수 프로그램 발굴과 보급을 통한 사회복지관의 대내·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 ‘사회복지관의 날 기념식’에는 프로그램과 포스터 공모 시상식을 비롯해 사회복지관 종사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40여 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표창이 수여된다.

2부에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분야별 발표와 포스터 전시회’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분야별 발표는 사회복지관 및 사회복지사, 대학생 등이 제출한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포스터, 프로그램 아이디어 포스터 등을 전시한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사회복지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관과 종사자의 자긍심과 연대 의식을 고취시켜 사회복지증진을 위한 전 국민적 노력과 관심을 제고하고, 사회복지관 우수 프로그램 발굴과 보급을 통한 사회복지관의 대내·외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최주환 회장은 “사회복지관은 지난 100여년 동안 빈곤과 실업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고, 오랜 역사와 수준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465개 사회복지관을 설치·운영하고 있다.”며 “사회복지관 프로그램 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관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는 사회복지사를 격려함으로 보다 전문적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