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발달장애인 부모 스터디모임 '굿마더’ 참여자 모집
수도권 지역의 발달장애부모 대상
5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접수, 7월부터 9월까지 교육진행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서울․경기․인천 수도권 지역의 발달장애자녀를 둔 부모와 가족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부모 스터디모임 굿마더’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발달장애인 부모 3인 이상이 모이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그간의 단체강의식·주입식 교육의 한계를 넘어, 같은 지역의 발달장애인 부모들의 모임을 적극 지원해 부모 간 지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모와 교육전문가간의 원활한 소통과 필요한 정보습득을 돕는 등 발달장애인 부모가 꼭 필요로 하는 맞춤형 강의를 구성해 발달장애인 자녀에 대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간 단체강의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교육참가가 어려웠던 발달장애인 자녀의 아버지 모임 등 특색있는 모임을 우선지원할 예정으로, 기존 교육 소외계층의 참여기회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접수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www.kaidd.or.kr)의 공지사항 내 ‘신청하기’를 통한 온라인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가 어려울 경우에는 메일(E-mail: kaidd@hanmail.net)과 팩스(02-592-5026)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