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성공의 길을 열다’ 공모전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성공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기간은 7월 11일까지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2. 인도 니파바이러스감염증 발생, 여행자 감염주의

최근 니파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나온 인도 케랄라 주를 방문하는 여행자는 감염에 주의하라고 질병관리본부가 당부했습니다. 인도 보건부는 케랄라 주에서 13명이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리고 이 중 10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 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발생 지역에서 동물과 접촉을 피하고 대추야자 수액을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3. 보건복지부, 국내 입양아동 3명중 2명이 여아로 밝혀져…

국내 입양 아동 약 3명 중 2명이 여자아이로, 여아를 선호하는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17년 국내에서 입양된 아동은 총 465명으로, 이 중 여아가 315명으로 68%를 차지했습니다.

4.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 설치,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전담

교육부가 충남 아산 국립특수교육원에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앞으로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교육부는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를 통해 올해 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조사연구를 시행하고,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나서는 등 현장 교류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5. 구례군 보건의료원,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 열어

구례군 보건의료원이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관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는 인형극 공연을 열었습니다.

또 레이저 쇼와 마술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