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변화를 꿈꾸며 실천하는 사람들을 위한 체인지온...리디북스(ridibooks.com)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어

다음세대재단(대표이사 방대욱)은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의 10주년을 기념해 ‘세상의 변화를 꿈꾸며 실천하는 사람들을 위한 체인지온(이하 기념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체인지온(ChangeON)은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생각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컨퍼런스로 지난 2017년에는 1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다루었던 주제를 곱씹어보고 지금까지의 변화와 비영리의 준비를 이야기해보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발간한 기념북은 ‘체(體)’, ‘인(因)’, ‘지(知)’, ‘온(溫)’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첫번째 챕터인 ‘體(몸 체): 기술혁명의 시대에 ‘사람’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는 인간 지성, 공감의 힘에 대해 발표한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 교수, 정혜신 정신과 전문의의 이야기와 박웅현 TBWA KOREA CCO가 이야기한 비영리의 진정한 브랜딩 방법 등이 수록됐다.

두번째 챕터 ‘因(잇닿다, 인연 인): 변화는 ‘네트워크’와 닿아있다‘에서는 정하웅 카이스트 지정석좌 교수와 윤종수 사단법인 코드 이사장이 이야기한 기술혁명 시대에서 다채롭게 나타나고 있는 네트워크의 변화 이야기를 담았다.

세번째 챕터 ‘知(알다, 알리다 지): ‘미디어’를 통한 소통의 진화‘에서는 미디어 현장에서 다양한 변화를 만들었던 이석우 두나무 대표, 나영석 CJ E&M PD,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 김민섭 ‘대리사회’ 작가의 이야기를 포함했다. 마지막 챕터인 [온(溫: 따뜻할, 쌓을 온): 따뜻한 변화는 계속된다] 에서는 체인지온의 지난 10년간의 히스토리와 결과, 그리고 체인지온과 함께 했던 전체 강연 내용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는 “비영리의 가치와 IT, 미디어가 만나 사회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2005년 시작했던 체인지온이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북을 발간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념북을 통해 비영리들이 맞이하고 만들어나갈 변화의 원동력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체인지온 10주년 기념북은 리디북스(ridibooks.com)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