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시설단체협의회, 민주당과 정책 협약 체결
한국사회복지시설단체협의회, 민주당과 정책 협약 체결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8.05.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시설단체협의회(이하 한단협)와 더불어민주당은 3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지원단장과 당 관계자, 한단협 장순욱 상임대표 및 공동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한단협이 제안한 총 7개의 공통 공약을 주요 골자로 진행됐다.

실무 TF를 구성해 14개 회원단체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마련한 공통공약은 ▲ 대한민국 헌법에 ‘복지국가 지향’ 명시 ▲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국가 책임 및 공공성 강화 방안 마련 ▲아동수당 보편적 지급 및 상병수당 도입 방안 적극 검토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의 복지지출 수요 고려한 재정 확보 방안 마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단일임금체계 시행 방안 마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및 보장 ▲내실 있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및 복지재정 확보 등이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지원 단장은“사회복지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해 제도적 보완 및 관련 지원의 확대를 통해 어려움을 덜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할 것.”이라며 “당 차원에서 협약의 주요 내용들이 각 후보의 세부공약에 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단협 장순욱 상임대표는“이번 정책협약식이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중 ․ 장기적 발전을 위한 초석이 돼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