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7월 31일까지 꿈과 친구를 주제로 시·수필 접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지난 1일~다음달 31일까지 2개월간 ‘제2회 어린이 Dream 백일장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대회는 소외된 어린이들의 따뜻한 삶의 이야기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지역아동센터 또는 복지관 등을 포함한 전국 아동복지기관을 이용하는 초·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꿈(Dream)’과 ‘친구(Friend)’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시 또는 수필 부문으로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우편 접수를 통해 대상 1명, 중등부 22명, 초등부 22명 총 45명을 선발하며 7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 이형진 본부장은 “글쓰기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력을 갖게 되고 꿈과 친구를 생각하며 인성을 함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 2회 어린이 Dream 백일장 대회 관련 보다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truefriend-essay.dongascience.com)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www.childfund.or.kr)과 한국투자증권(www.truefriend.com)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