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체부, ‘국민 삶의 질 여론조사’ 발표

우리 국민이 느끼는 삶의 질 만족도는 10점 만점 중 평균 6.4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 만족도는 연령이 높을수록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구소득별로는 소득이 많을수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2. 고용률, 초고령층은 OECD 1위, 청년은 하위권

한국의 초 고령층 고용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최 상위권이지만 청년층은 하위권인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노후 보장이 되지 않은 고령층이 일자리를 떠나지 못하고, 청년들이 일할 만한 곳은 마땅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3. 담뱃갑 경고그림, 청소년 흡연예방 효과 높아

담뱃갑 경고그림표기가 흡연 예방효과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달 29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진행한, 담뱃갑 경고그림에 대한 대국민 인식도 조사결과, 흡연의 건강 위험성을 알리는데 기존 ‘경고문구’ 보다 ‘경고그림’이 더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4. 보건복지부, 유행성각결막염 감염 주의 당부

보건복지부가 유행성각결막염 감염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가 전국 92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유행성각결막염 환자수를 조사한 결과, 의사환자 분율이 증가하고 있어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습니다.

5. 광양시,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 발대식’ 개최

전남 광양시는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을 위해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중마노인복지관에서 가진 이번 행사는 2016년부터 시작된 도시락 배달사업의 활동 동영상 시청과 참석자들이 도시락을 직접 포장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6. 세종시, 수어문화제 개최

세종시농아인협회수화통역센터 주관으로 ‘제6회 수어문화제’가 오는 16일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개최됩니다. 수어체험과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부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진행되며 세종시 수어경연 대회도 열립니다.

이 밖의 소식은 장애인 신문과 웰페어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