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장애인특장차·주거환경개선 사업비 지원
GS칼텍스, 장애인특장차·주거환경개선 사업비 지원
  • 손자희 기자
  • 승인 2018.06.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GS칼텍스는 중앙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애인특장차 및 주거환경개선사업비 5,000만원을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탁했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오후, 복지관에서 GS칼텍스 지정기탁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GS칼텍스 박광호 인천물류센터장, 인천중구청 한상원 주민생활지원국장, 북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경원 회장 등이 참석했다.

GS칼텍스에서 지원된 후원금 4,200만원은 특장차량을 구입해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이동편의를 증진할 예정이다.

또한 800만원은 인천 중구 지역내 저소득층 장애인 중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11가구를 선정하여 청소, 내부시설 수리, 이사 등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저소득층 중증장애인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특장차량 지원으로 인해 교통약자, 특히 휠체어 사용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이동권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원의 손길이 제대로 미치지 못하는 위기가정 장애인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독려하겠다.”며, “이번 장애인 특장차와 주거환경개선사업비 지원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를 살피며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