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세~17세 아동·청소년으로 구성… 아동관련 정책·사업과정에 주체적 참여

서울시 양천구는 오는 25일까지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양천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양천구는 아동의 권리와 정책 수립 시행과정에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아동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동참여위원은 아동에 대한 시각으로 ▲아동이 놀고 싶은 프로그램 창안 등 아동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정책토론회, 동아리 페스티벌 등 아동 참여 행사 기획 등 아동친화도시조성과 참여권 보장을 위한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아동의 권리·인권에 대해 관리·감독을 실시하고 개선안을 제안한다.

양천구에 주소를 둔 9세~17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아동참여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은 아동·청소년은 오는 25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동참여위원은 30명 모집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주요 정책에 대한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아동참여위원을 모집하게 됐다.”며 “아동의 사회성·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 함양의 기회가 될 아동참여위원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여성가족과(02-2620-33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