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분야·7개 내용으로 7월 29일까지 접수… 공모전 수상 아이디어 혁신 과제로 선정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9일~29일까지 3주간 ‘DEBC 열린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기관 혁신을 위해 계획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조직 및 경영 혁신 ▲대고객 서비스 등 2개 분야에서 △신규사업 발굴 또는 기존사업 개선 아이디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혁신 아이디어 △지원 정책 및 제도의 선진화·효율화 △제안 제도 활성화 방안 △기타 센터 소관 업무에 관한 혁신 아이디어 △정부·센터·국민 간 협업 확대 방안 ·국민 수요 반영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방안 등 7가지 내용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한 사람에게는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 참가상(20명) 등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또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를 혁신과제로 선정하고, 기관과 사업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혁신아이디어 발굴과 실현을 통해 장애인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eb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