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 온라인으로도 신청!

장애인복지카드 6종과 청소년증을 '복지로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를통해 장애인복지카드를 재발급받기 위해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했던 불편함이 감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을 통한 신규 발급은 불가합니다. 분실이나 훼손, 만료 등의 경우에만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진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대면 확인을 위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2.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 기관 2개소 선정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가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 수행기관 2곳을 선정했습니다.

이번달 중순부터 서울대학교병원과 연세대학교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에서 시작합니다. 이번 시범사업에 선정된 2개 기관에 지원되는 총사업비는 이번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1억8200만 원입니다.

복지부는 2019년부터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시범사업 기관을 지방까지 확대 추진할 계획입니다.

3. 아동수당 사전신청,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보건복지부가 오는 22일까지'아동수당 사전 신청 사례 공모전'접수를 받습니다. 아동수당을 신청한 국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아동수당 홈페이지 방문 후 이벤트 참여 게시판을 통해 작성하면 됩니다.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50명을 선발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14일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입니다.

4.보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실’ 운영

보성군이 관내 주민들의 건강복지를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실’을 운영했습니다. 이는 고혈압과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자가관리 능력 향상과 해당 질환의 예방 가능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5. 장애 제자 등에 업고 하이킹 수업 진행한 美 교사

미국의 한 교사가 장애가 있는 제자를 등에 업고 하이킹 수업을 진행해 감동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사는 10살 매기는 뇌성마비로 인해 보행 보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매기에게 1박2일 하이킹 수업여행은 불가능해 보였는데요. 교사 헬마는 매기와 함께 하이킹 하기 위해 백팩을 특수 제작해 함께 하이킹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밖에 자세한 소식은 웰페어뉴스 홈페이지와 장애인신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