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1 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올해 상반기 연구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1에서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에는 장애인단체와 유관기관 종사자, 장애인 관련 연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올해 상반기 연구는 지난 2월~6월까지 진행한 것으로,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책연구실 내 연구 1팀·연구 2팀·조사패널팀 총 3개 팀이 진행한 연구 총 7건이 소개된다.   

이번 상반기 연구는 ▲장애인 여가활동증진을 위한 국내외 여행실태 및 개선방안 연구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장애인일자리사업 연계 방안 ▲장애인 일자리사업 개편방향 연구 ▲장애인 지원서비스 품질관리 방안 연구 ▲한국과 일본의 장애인차별금지 법제 비교연구 등 기존 연구를 확대하는 주제가 진행됐다.

더불어 △소수장애 유형으로 제도적 지원이 어려운 ‘장루‧요루 장애인의 복지욕구 및 정책방향’ △거주시설 장애청소년의 실태를 처음으로 다룬 ‘장애인거주시설 장애청소년의 자립지원 강화 방안 연구’ 등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에 대한 관심까지 다양한 연구를 다뤘다.

보고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02-3433-069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올해 상반기 연구보고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