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일 오후 6시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 공문 발송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관하는 ‘장애인 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 체험수기 공모전’이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내·외부 전문가 및 현장실무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해 다음달까지 서류와 종합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결과발표는 오는 10월 말, 시상식은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추천에 의한 ‘2018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체험수기’ 중 최우수참여자 4명과 우수참여자 9명을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 원,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 원이 각각 수여한다.

공모 참여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에서 추천서, 체험수기 작성서식 등을 내려 받아 작성, 관련 서류를 공문 발송하고 전자우편(jsd1023@koddi.or.kr)으로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타 공모와 관련한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일자리개발팀(02-3433-0782)으로 하면 된다.
 
한편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일반 고용시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장애인의 자립을 목표로 공공영역에서 재정지원을 함으로써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2007년부터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보건복지부 수탁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국 지자체와 민간 수행기관과 함께 일반형일자리, 복지일자리, 특화형일자리 등 3가지 유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이를 통해 1만7,350여 명의 장애인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