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생명나눔 아이디어 접수기간 연장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생명나눔 아이디어 접수기간 연장
  • 손자희 기자
  • 승인 2018.08.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하고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가 후원하는 ‘2018 생명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이 접수기간을 다음달 9일까지 연장한다.

생명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장기(조직) 기증을 활성화할 수 있는 모든 주제 가능하다.

참가 신청 접수는 다음달 9일 자정까지며, 장기기증운동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접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압축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홍보 아이디어 ▲슬로건 ▲수기 3개 부문이다. 홍보 아이디어 부문은 장기(조직)기증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를, 슬로건 부문은 장기(조직)기증을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슬로건을 캘리그라피로, 수기 부문은 장기(조직)기증희망등록, 장기(조직)기증 경험, 장기(조직)이식 경험 등 장기(조직)기증과 관련된 체험을 수기로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독창성, 파급력, 실행 가능성, 진정성 등 종합적인 분야에서의 평가를 통해 심사가 이뤄지며, 다음달 17일 결과가 발표된다. 총상금은 1,170만 원으로 최우수상에게 분야별 1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상장이, 우수상은 분야별 2팀에게는 상금 70만 원과 상장이, 장려상은 분야별 3팀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명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며 생명나눔 실천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