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박시연, 정태우, 유희열, 김현철 등 아동수당 홍보영상 참여

이외수 작가의 아동수당 홍보영상. ⓒ보건복지부
이외수 작가의 아동수당 홍보영상.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작가 이외수, 배우 박시연, 정태우, 가수 유희열, 김현철 등이 아동수당 홍보영상에 재능기부 방식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보다 많은 국민이 아동수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30초~1분 분량의 영상에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을 알기 쉽게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아동수당 홈페이지와 다양한 보건복지부 매체를 통해 8월 초부터 송출되고 있으며, 참여자들은 30초~1분 분량의 영상에 ▲지원대상 ▲신청방법 등을 담아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명 작가와 연예인들이 자발적으로 아동수당 홍보에 참여함으로 아동수당 사전신청 독려와 제도의 안정된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 기준 아동수당을 신청한 가구는 171만 가구로 총 218만 여 명이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86만 명은 읍·면·동 주민센터, 131만 명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했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서명이 필요하므로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미리 작성하는 것이 편리하다. 단,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보건복지부 유주헌 아동복지정책과장은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통한 아동의 권리와 복지증진이라는 아동수당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사회 각계각층의 많은 사람들이 제도 홍보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빠짐없이 아동수당을 신청해 제도의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