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사회복지사협회
ⓒ전북사회복지사협회

전북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23일 전북사회복지사 출신 6·13 지방선거 당선인을 초청해 앞으로 연대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사회복지사협회 운영위원들과 도내 9개 시·군지회장이 참석했으며, 지난 6·13지방선거 당시 도내 사회복지계가 제안한 ▲보편 복지 ▲현장 복지 ▲복지 협치 ▲복지 재정 등 4대 정책과제와 11대 복지 공약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사회복지사 선서 낭독과 배지 증정 등 복지정책에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전북사회복지사 당선 의원과 전북사회복지사협회가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시간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북사회복지사협회 배인재 회장은 “정치의 목적은 국민의 안녕과 더 나은 행복한 삶을 만들어 주기 위한 것으로 정치와 사회복지는 밀접한 관계.”라며 “사회 약자와 도민의 권익옹호를 위해 사회복지전문가다운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사회복지사협회 출신 6·13지방선거 당선자는 △광역의원 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 박희자 의원 △기초의원 비례대표 이윤자 의원 △군산시의회 바른미래당 배형원 의원 △무주군희외 이해양 의원 △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동헌 의원 △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백영규 의원 △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기동 의원 △전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남숙 의원 △정읍시의회 무소속 이도형 의원 등 9명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