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9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국악, 클래식, 무용, 낭독 쇼 등 볼거리 풍성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이하 연합회)가 2018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을 개최한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7일~9일까지 3일간 광화문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축제는 7일 오후 7시, ‘찬란한 여정(A colorful Journey)'이라는 테마로 축제의 개막식이 꾸며지며, 개막 공연은 스웨덴 출신 중증 장애인 가스펠 가수 레나 마리아가 삶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더불어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과 하트시각장애인챔버오케스트라가 함께 ‘길을 열다’라는 테마로 예술의 다양성을 선사하며 이집트 무용공연과 대한민국 휠체어 합창단의 합창이 여정을 마무리한다.

개막 공연과 함께 다양한 장애인 문화예술 전문단체들이 광화문 광장 북측에 설치된 StageA와 광장 남측에 설치된 Stage+에서 ▲국악 ▲클래식 ▲합창 ▲무용 ▲뮤지컬 ▲낭독 쇼 ▲패션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과 전시 외에도 ‘Being Medici(메디치 되기)’, ‘A+ 풍물 한마당’, 나눔 이벤트 행사,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페스티벌 등의 이벤트로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준비된다.

한편 A+Festival에는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의미가 담긴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모두가 예술인으로서 함께 공감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